KU캠퍼스타운

KU 캠퍼스타운 반려동물 온라인 '동행'강의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작년에는 오프라인으로 운영되었던 ‘동행’강의를 온라인으로 전화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원할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기 위하여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한국반려동물아카메이’와의 MOU를 맺었고, 12월까지 총 16명의 수의사, 인문학자, 법률 전문가 등이 반려동물문화와 관련된 53번의 온라인 강의를 진행 중입니다. 이 강의 속에는 반려동물과 관련된 법률 상식부터 코로나 시대에 중요해진 동물들의 펜데믹 질환들 그리고 점차 문제가 증가하고 있는 펫로스에 대처하는 방법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유익한 강의를 제공합니다.

KU 캠퍼스타운 반려동물 문화활동단

오프라인 활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중요성이 증대한 반려동물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 문화활동단 14명을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주 1회의 정기회의를 통하여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계획, 제작하여, 사업단의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반려동물 문화콘텐츠를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2020년에는 입양 전, 중, 후라는 큰 테마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작했으며, 광진구청 지역경제과 동물관리 팀과 연계하여 광진구 내에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사업체를 소개하는 콘텐츠와 마을지도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런 활동들을 통하여 문화활동단은 사업단과 광진구 그리고 반려동물 가게들 사이에 가교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문화활동단의 콘텐츠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