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유사성’ 기반의 큐레이션을 통한 개인맞춤형 음식 추천 및 판매 플랫폼
현재 음식 정보서비스의 ‘개인화’는 다른 분야에 비교해 크게 뒤처져있음. 평점, 가격, 위치 혹은 특정한 상황에 국한된 추천이 아닌, 소비자 각각의 ‘입맛’에 맞는 음식(점)을 추천하는 개인화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함.
‘입맛일치도’ : 자체 개발한 입맛 TEST를 통해 유저 간 입맛의 유사성을 수치화하는 기술.
스몰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음식추천
입맛 TEST로 산출된 ‘입맛일치도’는 고정적인 것이 아님. 자신의 App 내 이용패턴에 따라 타 유저들과의 ‘입맛일치도’가 지속해서 상,하향 조정됨. 위 과정이 반복되면서 자신과 ‘입맛일치도’가 높은 유저들과의 공통기호가 지속적으로 분석됨. 공통기호의 분석이 완료되면, 최적화 된 맞춤형 추천이 제공됨.